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르포] 가던 길 붙잡은 강남역 한복판 팝업···'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15~17일까지 서울 강남역 오퍼스407서 진행...ROG 게이밍 라인업부터 AI PC 체험 제공

'ASUS & ROG 브랜드위크'가 열린 인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팝업 현장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주말 인파가 북적이는 서울 강남역 한복판, 바삐 움직이던 시민들 발길을 잡은 이곳은 ‘에이수스 & ROG 브랜드위크’가 열린 인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팝업이다. 입구에는 산타 모자를 쓴 로봇개가 마중을 나와 관람객과 반려견들까지 가던 길을 멈췄다. 

산타 모자를 쓴 로봇개가 마중을 나왔다. (사진=씨넷코리아)

이번 행사는 인텔 글로벌 AI 팝업 프로그램으로 뉴욕·런던·뮌헨·파리와 함께 아시아 지역서는 유일하게 서울이 개최지가 됐다. 주요 PC 제조업체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에이수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 소재 오퍼스 407에서 'ASUS & ROG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내부에는 수많은 관람객들이 몰렸다. (사진=씨넷코리아)

입구로 들어서자 ROG 게이밍 노트북을 소개하는 거대한 LED 화면이 시야를 가득 메웠다. 내부 공간 한 가운데에는 에이수스 ‘ROG Strix SCAR 18'을 비롯한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7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관람객들은 직접 게임을 해보며 제품 체험에 빠져들었다. 

에이수스 ROG 게이밍 노트북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즐기며 제품 성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현장 한쪽에는 에이수스의 최신 AI PC 모델을 통해서 직접 생성형 이미지를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만들고 싶은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입력하고, 빠르게 완성된 이미지 결과물에 연신 놀라워했다.

최신 AI PC로 생성형 이미지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사진=씨넷코리아)

이번 브랜드위크 행사는 제품 체험과 이벤트 참여 등으로 꾸며진 ‘스탬프투어’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ROG 게이머 카드 생성, AI 플레이그라운드 이미지 생성 체험,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개인 SNS에 현장 게시물 업로드 등 다채로운 재미 요소를 도입해 도전욕구를 자극했다.

에이수스 ‘ROG Strix SCAR 18'이 전시됐다. (사진=씨넷코리아)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에이수스 노트북의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와 AI 성능을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ROG 및 에이수스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더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수스 & ROG 브랜드위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운영 시간은 토요일과 평일은 12:00 ~ 20:00, 일요일은 12:00 ~ 18:00까지다.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ASUS & ROG 브랜드위크' 현장 이미지 (사진=씨넷코리아)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