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54 방수·방진 및 강력한 내구성 갖춘 외장 HDD…거친 현장에서도 데이터 안전하게 보호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IT 리뷰 전문매체 씨넷코리아(CNET Korea)가 매년 선정하는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의 프리미엄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 ‘G-DRIVE ArmorATD 6TB’가 선정됐다.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는 매년 12월 올 한해 카테고리 별 우수 혁신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PC부터 모바일, 홈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크리에이터 제품들이 대상이다.
이번에 선정된 웨스턴디지털 G-DRIVE ArmorATD는 거친 야외 현장부터 스튜디오까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양극 산화 처리된 프리미엄 알루미늄 인클로저와 내부 충격 마운트, 손에 쥐기 편한 고무 범퍼를 적용해 실수로 제품을 떨어뜨리는 상황에서도 내부 데이터를 강력하게 보호한다.
G-DRIVE ArmorATD는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 ‘오디오, 카메라 & 크리에이터 툴’ 부문에 선정됐다. IP54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과 최대 1,000파운드의 충격 저항력 등 전문가급 내구성을 갖춰, 예기치 못한 외부 환경에서도 소중한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이 선정 이유로 꼽혔다.
성능과 호환성도 뛰어나다. USB-C(5Gbps)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130MB/s의 읽기 속도를 제공하며, Thunderbolt 3 및 USB 3.2 Gen 1과 호환되어 빠르고 안정적인 백업이 가능하다. 또한 macOS에서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재포맷을 통해 Windows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높은 범용성을 자랑한다.
3년의 제한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웨스턴디지털 G-DRIVE ArmorATD - 6TB는 공식 홈페이지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