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에이수스, 크롬북 전 모델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 교육용 SW 제공

구글 교육 파트너 ‘Mobile Guardian’ 협력…크롬북 구매 고객 전원 6개월 무상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에이수스(ASUS)는 구글 공인 교육 파트너사인 ‘Mobile Guardian’과 협력해 크롬북 전 제품 5종에 온라인 및 캠퍼스 강의에 최적화된 교육용 소프트웨어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을 기본 탑재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캠퍼스, 원격 강의 및 온라인 교육 등에서 많이 활용되는 유료 소프트웨어로, 에이수스 크롬북 구매자들은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 솔루션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지원 대상 크롬북 제품은 ▲C202XA ▲C403NA ▲C214MA ▲C433TA ▲C436FA다. 참고할 점은 모바일 가디언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icore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구글 클래스룸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 소프트웨어는 온라인 및 캠퍼스 강의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학생과 강사 모두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최상의 디지털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원격으로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 학생 화면 관리, 원격으로 콘텐츠 전송, 화면 공유, 실시간 소통 등이 가능하다. 또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단일 앱 모드 설정, 카메라 사용 차단, 소셜 미디어 제한, 웹 필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학부모는 학생이 학교 시간이 아닐 때 기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므로 자녀가 집에서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에이수스 크롬북 '플립 C214MA' (사진=에이수스 코리아)

한편, 에이수스 크롬북 플립 C214MA는 360도로 회전되는 다기능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스타일러스가 기본 구성품으로 내장, 최상의 언택트 교육 및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특히 주변을 3D로 스캔하는 월드 페이싱(World-facing) 카메라를 탑재해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제품 외관의 모서리 4면에 고무 범퍼를 장착하고, 누수 방지 기능 키보드를 탑재해 안전성과 내구성이 강화됐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으로, 장시간 수업 및 회의 등에도 유리하다.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분야에서도 비대면 환경 구축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ASUS는 최상의 온라인 교육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포함한 선진화된 교육 솔루션을 제시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 기업으로서 IT환경과 트렌드, 사용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수스 크롬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 공식 파트너사 '모바일 가디언' 또는 에이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