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인바디밴드2: 체지방률과 근육량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헬스 파트너' 생활 패턴 기록 가능한 스마트밴드

  • 인바디 스마트밴드 '인바디밴드2' (사진=인바디)

  • 스마트폰 앱인 '인바디' 앱을 사용하면 체지방 성분과 같은 신체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인바디밴드2 제품 구성

  • 인바디밴드2는 스마트밴드와 전용 앱이 연동돼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기록한다. (사진=씨넷코리아)

  • 인바디밴드2 실제 착용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The GOOD 체성분 데이터를 쌓고, 한눈에 볼 수 있다.

The BAD 높은...가격?!

한줄평 데이터 기록이 편리한 데일리 스마트밴드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2020년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피트니스 센터나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시설을 이용하기가 어려워졌다. 

이에 가정에서 혼자 운동하는 일명 '홈트레이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신체 변화 상태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제품들 판매량도 같이 늘어나는 추세다. 걷기 수 측정부터 GPS와 연계된 러닝, 산소포화도 등 새로운 신기술들이 작은 스마트워치에 탑재되고 있지만 일반 사용자가 봤을 때 몸소 느껴지는 측정 치수는 역시 체지방률이다.

운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나 헬스장, 운동시설을 조금이라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인바디 측정이란 말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내 몸 속 체지방이 얼마나 있는지, 체성분을 분석해주는 인바디 측정기가 작은 사이즈의 손목 위에 들어왔다.

스마트밴드 '인바디밴드2'는 근육량이나 체지방률, 하루 활동량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소모된 칼로리를 자세하게 분석해준다. 

인바디 스마트밴드 '인바디밴드2' (사진=인바디)

■ 체중과 키만 입력하면 준비 완료

인바디밴드2는 기본적으로 인바디 앱을 설치해 사용해야 한다. 인바디 앱을 설치한 뒤,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체지방량이나 근육량을 측정할 수 있다.

전면에 위치한 2개 전극에 두 손가락을 올리면 전원이 켜지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측정하면 인바디 앱을 통해 ▲골격근량 ▲체지방량 ▲ BMI(비만도) ▲심박수 ▲걸음수 ▲운동시간 ▲소모된 칼로리 ▲움직인 거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기록된 자신의 인바디 점수와 기초대사량을 토대로 인바디밴드2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과 비교하며 경쟁할 수 도 있다.  

스마트폰 앱인 '인바디' 앱을 사용하면 체지방 성분과 같은 신체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인바디앱으로 데이터를 한눈에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저장해 한 눈에 볼 수 있다. 

인바디 앱을 실행 시킬 때마다 자동으로 제품과 앱이 연동돼 측정된 데이터가 저장된다. 누적된 데이터는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하루 패턴이나 소모한 칼로리, 측정한 근육량, 체지방률을 체크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그래프로 볼 수 있다.

인바디밴드2 제품 구성

■ 다양한 색상, 심플한 구성은 'GOOD'

인바디밴드2는 ▲미드나잇 블랙 ▲레드 와인 ▲스톤 그레이 ▲모던 네이비까지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스트랩은 따로 구매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추가로 살 수 있다. 

제품 구성은 인바디밴드2 본체, 제품 충전을 위한 거치형 충전기,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다. 스트랩은 자연스럽게 휘어지는 고무 같은 탄성을 가지고 있어 실제 손목에 찼을 때 부담이 가지 않고 착용시 피부가 가렵거나 하는 증상이 생기는 사용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RoHS인증을 받은 탄성중합체로 만들어져 햇빛에 강하고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이다.

스트랩 재질은 마감이 깔끔해 착용시 손목이 간지럽거나 까끌거리는 느낌이 없다. 또 버튼식으로 조이는 형태이기 때문에 일반 시계와 달리 빠르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인바디밴드2는 스마트밴드와 전용 앱이 연동돼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기록한다. (사진=씨넷코리아)

■ 총평: 데이터 기록에 유리한 '인바디밴드2'

인바디밴드2는 정확하고 세세한 신체 측정 데이터를 기록으로 남기게 할 수 있다. 키보드 타이핑이나 마우스 움직임으로는 걸음걸이 수가 체크되지 않고, 실제 움직인 데이터만 뽑아 기록에 남긴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IP68 방수방진 등급이 적용돼 비가 오거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손을 자주 씻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1시간 충전 시 4~5일 정도 실사용이 가능했다.

인바디밴드2는 12월 말 기준 17만8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비교적 고가로 책정된 가격만 제외한다면 인바디 측정을 커다란 기계 없이 손목 밴드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건 인바디밴드2만의 장점이다.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으로 인한 외부활동 저하와 운동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사람들의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제품으로 추천한다.

인바디밴드2 실제 착용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상세 정보
측정 전류 90㎂ 이하
크기 18×42×10.5㎜
충전시간 약 1시간
입력전원 동작 전압: 3.7 VDC / 충전 전압: 5.0 VDC
사용주파수 2402MHz ~ 2480MHz
채널수 40
데이터저장 2주
손목둘레 13.5~19.5cm
동작환경 10~40℃, 30~75%RH, 70~106kPa
변조방식 GFSK
방수등급 IP68
출력 1mW이하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