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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랩스 첫 번째 버추얼휴먼 '모아', 네이버쇼핑 패션타운 광고 모델로 등장

모션캡쳐 및 리모델링 기술로 자연스러운 움직임 구현…풀 3D 모델링으로 전체 배경 구축

슈퍼랩스 첫 번째 버추얼휴먼 ‘모아’가 네이버쇼핑 패션타운 광고 속 브랜드관 코너에서 활약하는 모습. (사진=슈퍼랩스)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SNOW) 산하 AI 버츄얼휴먼 전문회사 슈퍼랩스(SUPERLABS)는 첫 번째 버추얼휴먼 ‘모아(MOA)’가 네이버쇼핑 ‘패션타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패션타운’은 지난 9일 네이버에서 새롭게 오픈한 통합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로 백화점부터, 아울렛, 브랜드, 트렌디한 소호, 디자이너 패션까지 한번에 둘러 볼 수 있는 패션 전문 쇼핑 공간이다. 이번 영상에서 모아(MOA)는 패션타운을 다양한 공간을 넘나들며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모아(MOA)는 불어로 ‘나’를 뜻하는 ‘Moi’ 를 발음 그대로 표현한 이름이다. 패션으로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해 네이버 패션타운 서비스를 가장 활발하게 활용하는 이용자로서의 페르소나를 갖추었다.

모아(MOA) 이미지 구축에는 슈퍼랩스의 AI GAN 기술 및 3D 생성 기술이 총동원되었다. 여기에 Full 3D 모델링 기법과 함께, 모션 캡쳐와 리타게팅 기술이 적용되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했다. 머리카락이나 표정에 따른 안면근육의 세밀한 움직임을 위해서는 실사 렌더링을 거쳤다.

뿐만 아니라, ‘패션타운’ 영상에 등장하는 사무실과 백화점, 아울렛, 디자이너샵, 소호&스트리트의 모든 공간을 AI 기반 Full 3D를 통해 구현하여 모아(MOA)가 가상 공간에서 쇼핑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재현하였다.

전진수 슈퍼랩스 대표는 “앞으로 버추얼휴먼은 국경을 막론하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페르소나, 비즈니스에서의 모델,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의 페르소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고도화될 AI 기술을 적용해, 메타버스 속 다양한 공간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버추얼휴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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