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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급정거·급감속율 최대 35% 낮춘다

드라이버 앱 기능으로 '주행연구소' 리포트 제공···고객 이동경험 강화

타다의 주행연구소 리포트 서비스 관련 이미지 (사진=타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드라이버 앱 기능을 활용해 고급택시 라인업인 ‘타다 넥스트’와 ‘타다 플러스’ 차량의 급정거·급감속 비율을 최대 35%까지 낮추고 이용자 탑승 경험을 한층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타다는 속도 감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행 중인 드라이버의 급정거 및 급감속을 감지하고 안전 운행을 위한 앱 알림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드라이버가 자신의 안전 주행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드라이버 앱에 ‘주행연구소’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라이버는 리포트를 통해 운행 건 별, 전체 운행 건 급가속·급감속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타다는 이용자와 드라이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시간당 평균 29.5회 수준인 급정거·급감속을 19회 이하 수준으로 낮출 계획이다. 실제로, 택시 사고 중 가장 많은 사고 유형이 급가속, 과속, 급감속에 의해 발생한다. 무엇보다, 택시 사고 운전자의 위험 운전 행동은 무사고 운전자 대비 1.3배가 많은데, 이 중 급가속이 1.43배, 급감속이 1.94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전 운행을 하는 타다 넥스트 및 플러스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머니캡슐’ 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운행 중 급가속·급감속 발생 횟수가 앱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부합하면 최대 10만 원 혜택의 랜덤 머니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타다의 탑승 경험 사일로 소속 이무연 PO(프로덕트 오너)는 “타다는 데이터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탑승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기업”이라며 “타다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의 정석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드라이버의 안전 운행을 유도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건 국내 업계에서 중 타다가 선도적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드라이버 모두를 위한 제품을 지속 개발해 새로운 이동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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