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11번가, '쇼킹히어로가'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판매자들이 직접 최저가에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쇼킹히어로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11번가)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11번가가 판매자들이 직접 최저가에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쇼킹히어로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8월 1일부터 ‘쇼킹 히어로가’ 상품을 노출하고 있다. ‘쇼킹히어로가’는 11번가 판매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가격을 최저가로 진행하는 판매자 진행 프로모션이다.     

11번가가 구현한 판매등록 시스템을 통해 최초 상품 등록 시 11번가 최저가 혹은 시장 최저가를 기준으로 그보다 낮은 가격을 제안한다. 판매자가 제안된 가격 이하로 상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쇼킹히어로가’가 붙는다. 등록 시점 기준 진행 기간은 5일,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11번가는 이렇게 등록된 상품을 11번가 홈 화면 중심부에 노출함으로써 판매상품의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판매자에게는 더 많은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11번가 고객은 기존보다 다양한 상품을 가장 최적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긍정적 상호작용을 기대하고 있다.     

‘쇼킹히어로가’는 서비스 오픈 일주일만에 서비스 신청 판매자 1천400 명, 등록된 판매 상품 3만 개를 달성하며 순항하고 있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은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11번가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동시에 11번가 판매 상품의 가격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중소 판매자의 판매증대는 물론 11번가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상생에 기반한 영업정책들을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