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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6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6' 발매

최신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3와 12개의 마이크 탑재

6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6’ (사진=소니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소니코리아가 노이즈 캔슬링의 혁신을 이끌어온 무선 노이즈 캔슬링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6세대 모델 ‘WH-1000XM6’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WH-1000XM6는 국내에서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은 ‘WH-1000XM5’의 후속작이다. 디자인과 기술, 사용자 경험 전반에 걸쳐 더욱 완성도 높게 진화했다. 프리미엄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통해 음악 애호가 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등을 위한 최고의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단연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다. WH-1000XM6는 소니가 개발한 최신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3와 전작보다도 강력한 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그동안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던 WH-1000XM5를 뛰어넘는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했다.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3는 이전 2018년부터 탑재되었던 QN1 대비 7배 빠른 처리 속도를 자랑하며, 전작보다 1.5배 늘어난 12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소음을 정밀하게 감지해 노이즈 캔슬링의 한계를 넘어 몰입의 정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WH-1000XM6는 소니의 새로운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술과 특수 설계된 신형 드라이버 유닛을 적용, 어떤 소음이나 기압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발휘한다. 사용 환경에 따라 음악과 외부 소음의 균형을 맞추는 주변 소리 모드 또한 정교해져 헤드폰을 끼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주변 소리를 들려주거나, 소음은 걸러내고 안내 방송이나 대화 등 중요한 소리는 들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소니 사운드 커넥트(Sony Sound Connect) 앱을 통해 자동 설정하거나 수동으로 세밀하게 조정이 가능하다. 

세계적인 마스터링 엔지니어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프리미엄 사운드는 WH-1000XM6의 또 다른 핵심이다. 스털링 사운드(Sterling Sound), 배터리 스튜디오(Battery Studios), 코스트 마스터링(Coast Mastering)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녹음 스튜디오 세 곳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스터링 엔지니어들과 협력해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WH-1000XM6를 위해 설계된 드라이버 유닛은 사운드의 퀄리티를 한 차원 끌어올렸다. 고강성 탄소 섬유 복합 소재로 제작된 돔과 독창적인 음성 코일 구조는 모든 주파수 영역에서 미세한 차이까지 표현한다. 그 결과, 보컬은 더 풍성해지고, 악기는 더 또렷하게 들리며, 각 트랙은 더 깊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신형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3는 앞으로 들어올 신호를 고려해 정교하게 소음을 제어하는 ‘룩어헤드 노이즈 셰이퍼(Look-ahead Noise Shaper)’기술을 탑재했다. 이에 WH-1000XM6는 디지털 오디오 변환 과정에서 생기는 양자화 잡음을 예측하고 최적화하며, 갑작스러운 사운드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해 선명한 디테일과 풍부한 저음, 자연스러운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6세대에 이르러 한층 발전했다. WH-1000XM6는 소프트 핏 레더 소재의 부드러운 와이드 헤드밴드와 신축성이 뛰어난 이어패드로 머리와 귀에 가해지는 압박감을 줄여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좌우 구분이 쉬운 비대칭 헤드밴드와 직관적인 버튼 설계, 접이식 메탈 힌지 구조 등 모든 요소가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디자인됐다. 접어서 가방이나 비행기 주머니에 쉽게 넣을 수 있고, 콤팩트한 케이스를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도록 자석 잠금 장치를 적용했다. 색상은 플래티넘 실버, 미드나잇 블루, 블랙의 세 가지로 출시되며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61만9천 원이다.

또한 소니는 WH-1000XM6 출시와 함께 세계적인 뮤지션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을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해 소니의 'For The Music' 오디오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WH-1000XM6는 6월 1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에서 특별 방송을 통해 선판매 되며, 6월 18일부터 소니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소니스토어 압구정점을 비롯한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정식 판매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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