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웨스턴디지털 'WD Red Pro NAS 26TB',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 수상

3.5" 헬륨 드라이브 기술 적용···성능과 안정성 향상시킨 '옵티낸드' 기술 탑재

WD Red Pro NAS 26TB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IT 리뷰 전문매체 씨넷코리아(CNET Korea)가 매년 개최하는 ‘2025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에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NAS 환경에 특화된 스토리지 'WD Red Pro NAS 26TB' 제품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씨넷코리아 에디터스 초이스는 매년 12월 올 한해 카테고리 별 우수 혁신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PC부터 모바일, 홈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크리에이터 제품들이 대상이다.     

WD Red Pro NAS HDD는 대규모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관하는 엔터프라이즈 NAS에 특화된 제품이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제품 답게 내구성과 안정성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제품이다. 제한 없는 멀티베이 기반 RAID 환경에 대응하며 진동과 충격으로부터 본체를 보호하는 센서도 적용됐으며 플래시메모리와 HDD 결합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챙긴 '옵티낸드(OptiNAND)' 기술도 강점으로 꼽힌다.     

외형은 3.5인치 규격의 헬륨 드라이브 기반으로 설계됐다. 덕분에 내부 마찰을 줄이고 소음과 발열 관리도 더 좋아졌다. 분당 회전수는 7200 RPM이며 캐시 메모리는 512MB로 NAS HDD 기준으로는 최고 성능이다. 기존 HDD로 사용해도 문제 없다는 뜻이다.     

이밖에 웨스턴디지털은 독점 NASware 기술을 적용, NAS 시스템 작업 부하에 맞게 드라이브 매개변수를 조정해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5년 제한 보증으로 기업 내 IT 전문가에게 편리한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WD Red Pro NAS 26TB는 웨스턴디지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